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하늘에 보내는 편지 그리운 우리 엄마의 엄마손 음식

반응형

엄마!

 

♥사랑해♥


 

 

 

엄마!

잘 있지?

 

천국에 우리 강아지들하고 잘 있는 거지?

 

오늘 사진을 정리하다가 보니까 예전에 엄마가 해줬던 음식 사진들을 찍어놓은 사진들이 몇 장 있더라.

 

 

예전에는 엄마가 해 준 음식들이 맛없다고 자주 투정 부리고 했었는데,

 

이렇게 그리워하게 될 줄은 몰랐어.

 

이건 엄마가 만들어 준 간장소스잖아.

 

 

 

엄마는 나랑 마찬가지로 새콤달콤한 음식을 좋아했는데......

 

저건 엄마가 '묵무침'을 해준다고 오이랑 당근 등 야채를 넣고 요리한 거였어.

 

엄마가 몸에 좋으라고 설탕대신 '조청'을 넣었는데, 나는 아마 조청이 싫다고 했을 거야.

 

 

 

이거는 엄마가 해 준 잡채였지.

 

나는 잡채를 좋아하는데, 여동생은 어렸을 때 잡채 먹고 체한 적이 있어서 잡채를 안 먹었잖아.

 

아마 엄마가 해 준 저 잡채 내가 거의 다 먹었을 거야.

 

나는 이상하게 잡채를 냉장고에 넣어서 차게 식힌 다음 꼬들꼬들하게 먹는 걸 좋아했지.

 

 

 

 

 

 

 

이건 엄마가 만들어 준 김치전이었을 거야.

 

 

내가 김치전을 좋아했는데, 토요일이나 일요일 

내가 쉬는 날 엄마가 간혹 김치전을 해줬었잖아.

 

내가 언젠가 엄마한테 '배추전'을 해주겠다고 할 때마다 엄마가 게을러터진 나한테

 

"나 죽기 전에 우리 딸내미가 배추전을 해 줄 수나 있을지 모르겠다'

 

고 농담처럼 말했었는데,

결국 엄마한테 '배추전'을 해주지 못했어.

 

엄마 미안해.

나중에 천국에 가서 꼭 해줄게!

 

 

 

이건 엄마가 만들어 준 탕수육!

 

우리 엄마가 케첩으로 소스까지 만들어 준 탕수육이잖아. 

 

엄마 은근히 탕수육에 자부심이 있었잖아.

 

 

 

 

이건 나랑 엄마랑 좋아하는 묵무침!

 

묵무침 만들어서 엄마랑 나랑 한 잔씩 하곤 했었지?

 

 

 

 

이건 엄마가 해 준 함박스테이크인 것 같은데 고기가 쫌 많이 탔구먼 ㅋㅋㅋ

 

 

 

 

 

 

엄마가 만들어 준 무 생채!

 

 

엄마가 이가 좋지 않아서 무를 너무 얇게 썰어서 아삭아삭한 맛은 없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

 

 

 

 

엄마가 만들어준 계란찜이었는데 계란찜을 프라이팬에 꽉 찰 만큼 만들어줘서 내가 며칠 동안 계속 먹었을 거야 아마

 

나 계란찜 별로 안 좋아하는데.... ㅋㅋㅋ

 

 

 

 

우리 엄마의 자부심!

 

야채 토스트!

 

동생이랑 나는 미리 만들어놔서 눅눅해진 토스트를 싫어했는데도, 엄마가 해 준 거는 맛있는 척하면서 열심히 먹었던 기억이 나!

 

 

 

 

그리고 이건 엄마가 천국 가기 전 마지막으로 만들어놨던 마늘 장아찌와 피클인데, 아까워서 조금씩 먹고 있어.

 

왠지 다 먹으면 엄마랑 또 한 번 더 헤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라 다 못 먹고 몇 달째 저 상태 그대로 계속 냉장고에 있어.

 

어차피 오래 두면 상할 거니까 언젠가는 먹어야겠지?

 

엄마?

 

 


엄마!

 

나도 나중에 천국에 갈 거니까 절대로 나 잊어버리면 안 돼!

 

엄마가 떠난 지 벌써 1년이 넘었지만, 나는 아직도 안 믿겨져!

 

 

엄마가 그냥 항상 내 옆에 있는 것 같아!

 

엄마♥

내가 엄마한테 잘못한 거 모두 정말 정말 미안해!

용서해 줘!

 

나중에 천국에 가서도 꼭 다시 한번 사과할게!

우리 꼭 다시 만나자!

 

그리고 동생 자꾸 여기저기 아프다고 하니까 엄마가 꼭 동생 보살펴 줘!

아빠도 술 많이 마시니까 술 좀 줄이고 건강할 수 있도록 보살펴주고~~

 

나는 괜찮으니까 꼭 우리 가족들 보살펴 줘!

 

엄마!

정말 많이 사랑해!

나중에 꼭 만나서 영원히 함께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