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화이자 2차 백신 날짜 변경 및 확인 방법!!! (대박 짜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 2차 백신 날짜 변경이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저는 직장서울이지만, 인천입니다.

 

저는 콜센터 상담사인데요, 서울시에서 직업 특성상 자율접종 대상자로 선정이 되어 1차는 직장 근처 종로구민회관에서 접종을 하였습니다.

 

2021.08.05 - [생활 정보] - 서울시 자율접종 화이자 백신 1차 후기(종로구민회관)

 

 

1차 접종 시 2차 접종일자가 자동적으로 선택이 되는데요, 

1차 접종을 맞게 되면, 이런 확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화이자 2차 접종 가능일자가 자동으로 8월 26일 9시로 선택이 되었습니다.

1차 접종 후 <COOV 어플>에서도 동일한 2차 접종일자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사실, 저보다 먼저 맞은 직장 동료분들은 백신 주사 접종 간격이 3주였으나, 저는 백신 공급 부족으로 인해 접종 간격이 4주로 조정이 되었습니다.


1차 접종을 맞고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난 후, 

8월부터는 서울시 자율접종 대상자도 접종 장소 변경이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이 되었다는 블로그를 본 적이 있어, 제가 거주하는 인천 계양구 지역 보건소에 연락을 하여 접종 장소 변경 요청을 하였고, 다행히 2차 접종 장소는 저희 집 근처로 변경을 했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봐 아래의 연락처를 남겨 놓습니다.

 

저도 지역 내 보건소에 우선 연락을 했더니 접종 장소 변경은 아래의 번호로 요청을 해야한다고 하였습니다.

 

인천 계양구 예방접종센터 032-546-7051~3 

 

백신 접종 맞기까지는 약 2주 정도 남은 터라, 나름대로 2차 백신을 맞기 위한 체력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미 화이자 2차를 맞은 동료들이 1차 보다는 2차 접종 후 몸살이나 발열, 근육통이 훨씬 심하다고 하여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한 분은 1차 접종 시에는 전혀 몸에 이상이 없었으나, 2차 접종 후 당일 저녁부터 하반신, 즉 다리 아래쪽만 몸살이 너무 심해서 끙끙 앓았다고 하시어 2차 맞기 전에는 몸 관리를 잘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출근을 해서 업무를 시작하려고 하는 찰나, 제 동료 중 한 분이 8월 16일 이후 2차 접종을 맞는 사람은 접종일자가 변경이 되었다는 겁니다. 

 

저는 관련해서 아무런 연락을 받은 바가 없어서 '나는 대상자가 아닐 거야'라고 했더니 그 동료가 접종일 지연 대상자라도 아무 연락이 없는 부분이 맞으며, 접종일자 관련해서는 변경 여부는 <COOV 어플>을 통해 확인할 수가 있다는 겁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COOV> 어플을 통해 확인해 보니 역시나!! 

2차 화이자 접종 일자가 마음대로 조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원래 맞기로 했던 8월 26일에서 2주나 지연되어 9월 9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니! 도대체!!

재난 문자도 하루에 수십통씩 보내주는 이 대한민국에서 연락도 없이 이게 말이나 되는 건가요??

 

저희 회사에서는 백신을 맞으면 2일 동안 공가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어 제 2차 백신일자에 맞게 저희 아버지 1차 백신 접종일자도 이미 신청을 해 놓았는데요, 이렇게 되면 아버지 백신 일정하고도 다 꼬이게 되는 겁니다.

 

백신 부족 사태라는 것은 이해하지만, 만약 제 동료가 저에게 말해 주지 않았다면 어쩔 뻔한 건가요!!!

 

우리 회사에서 한 분이 2차 접종 예정 의료 기관에 문의를 해 보니 1차를 8월 27일부터 맞은 사람부터 2차 접종 일정이 지연이 되었다고 합니다. 접종 일정을 빠르게 앞당길 수 없는지 문의를 드리니 물론, 지역내 접종 사정에 따라 다르겠으나 1주 정도는 앞당길 수는 있으나, 그 이상 앞당길 수는 없다고 합니다.

 

뉴스를 찾아보니 원래 화이자와 모더나는 접종 간격이 3,4주이나, 백신 공급 부족으로 8월 16일 이후 2차 백신 접종자들은 1,2차 백신 접종 간격이 6주로 조정이 된다고 합니다. 조정 대상에는 현재 접종 중인 50대 및 저처럼 지자체 자율 접종 대상자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제 친구가 지역 백신예방접종센터로 문의하여 혹시 더 추가 지연이 될 가능성이 없는지 문의하였을 때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답변을 받았다고 하지만, 누가 알겠습니까?? 백신이 없으면 못 맞게 되는 거지요!!

 

9월 9일에는 이상없이 백신을 꼭 맞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차 백신 접종 일정 확인 방법
COOV 어플 

 

1. <COOV 어플>을 접속합니다.

 

2. 상단 <예방접종>을 터치합니다.

 

3. 2차 사전예약 일정 확인가능합니다.

 

 

2차 예약 변경과 관련된 부분은 현재까지는 따로 연락이 가는 부분이 없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1.08.05 - [생활 정보] - 서울시 자율접종 화이자 백신 1차 후기(종로구민회관)

 

서울시 자율접종 화이자 백신 1차 후기(종로구민회관)

안녕하세요. 오늘은 화이자 백신 접종 1차 후기를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1차 접종은 아무 탈 없이 잘 마쳤습니다. 사실 제 주위 분들도 대부분 1차 접종은 별

im-genie.tistory.com

 

 

2021.09.10 - [생활 정보] - 화이자 2차접종 후기 계양구 백신 예방접종센터 아시아드양궁장

 

화이자 2차접종 후기 계양구 백신 예방접종센터 아시아드양궁장

화이자 2차 접종 후기 계양 아시아드 양궁장 안녕하세요, 인사동 직장인 <성공 마녀>입니다 오늘, 저는 화이자 2차 백신 접종 주사를 맞았습니다. 직업 특성으로 인해 서울시 자율접종 대상자였

im-geni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