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탐방

서민갑부 연매출 5억 삼청동 호떡 / 골목길 맛집

반응형

 


삼청동 맛집

&

 삼청동 호떡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단골집 <삼청동 호떡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이 가게는 2018년 서민갑부에 출연하여 호떡 하나로 연매출 5억을 달성하는 집으로 소개된 적이 있었는데요,

저도 점심을 먹고 입이 궁금할 때 디저트로 자주 먹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질 때는 역시 오뎅이나 붕어빵처럼 따뜻한 음식이 당기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디저트로 먹은 삼청동 호떡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가는 방법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3길 82-6

 

가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안국역에서 정독도서관 방향으로 올라오다 보면 정독도서관 가기 바로 전에 골목길에 위치하는데요,

삼청동에서 유명한 라면집인 <경춘자 라면 땡기는 날> 식당 사이 골목에 바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골목 입구에는 서민갑부에 출연하셨던 호떡집 사장님의 입간판이 있습니다.

 

저 멀리 노란색 간판 아래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곳이 보일 텐데요,

 

저기가 바로 그 호떡집입니다. 

 

 

 


오늘도 호떡을 기다리는 손님들이 여럿 의자에 앉아 있네요.

 

제가 갔을 때마다 항상 기다리는 손님이 있었던 같습니다.

 

그래도 호떡이라서 음식이 금방 나오니까 안심하셔도 됩니다.

 

 

꿀호떡, 야채호떡, 단팥호떡, 고기호떡, 불고기 호떡, 치즈호떡, 풀세트 6가지 SET 메뉴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야채호떡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매장 앞에 보면 사과, 고추 등으로 만든 간장소스가 있는데요,

 

야채, 고기, 불고기 호떡은 간장소스를 발라서 먹으라고 되어 있습니다.

 

 

저는 오늘도 야채호떡을 주문했기 때문에 이 간장소스를 듬뿍 발라서 먹었습니다.

 

역시 소스 없이 먹는 것보다 소스를 충분히 바르고 먹는 게 훨~씬 맛이 있습니다.

 

 

이 식당은 서민갑부 뿐만이 아니라, 생생정보 등 여러 프로그램에도 많이 출연하셨다고 안내가 되어 있네요.

 

역시 매우 유명한 집이 맞는 것 같습니다.

 

 

 

호떡을 주문하면 그때 그 때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이렇게 매장 앞에 있는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면 됩니다.

 

 

자잔!

 

드디어 호떡이 나왔습니다.

 

이 집 호떡은 바삭바삭한 것이 특징인데요,

 

 

제가 주문한 야채호떡입니다.

 

안에 들어간 잡채와 야채가 적당한 간에 잘 버무려져 제 입맛에는 정말 맛이 있습니다.

 

저는 점심을 먹었던 터라 호떡 1개만 먹었지만, 만약 밥을 먹지 않았다면 2~3개는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돼지 인증 ㅋㅋㅋㅋ

 

호떡을 좋아하시는 분이나, 삼청동에 오셔서 맛있는 주전부리를 찾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