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탐방

환절기 본죽 메뉴 추천 & 칼로리 / 인사동에 죽집이 있을까요?

반응형

 



인사동 본죽 메뉴 추천 

 

및 

 

칼로리 


 

 

안녕하세요.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아침저녁으로 날이 쌀쌀해져서 감기에 들기 십상인데요,

저는 전날 회사에서 늦게까지 야근을 해서인지 급격한 온도차 때문인지 오늘 유난히 몸이 찌뿌둥하니 갑자기 죽이 땡기더라구요.

 

 

저희 회사는 인사동에 있는데요,

사실 인사동에 죽집이 있을까 의아해했지만, 찾아보니 안국역 입구본죽집이 있더라고요.

 

오늘은 <본죽 인사동점> 방문 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죽 인사동점 위치는요?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길 51-2 
위치 : 안국역 6번 출구에서 인사동 메인 거리로 들어와 약 1분 정도 들어오면 우측 편 건물 2층에 있습니다.

 

 

 

안국역 기준으로 인사동길 초입에 들어오면 얼마 가지 않아 바로 본죽 매장을 볼 수 있습니다.

 

매장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본죽 매장 앞에 본죽을 알리는 메뉴 입간판이 있고요,

저기 뒤 계단을 올라가면 본죽 매장입니다. 

 

 

 

계단이 가파른 편이라 무릎이 안 좋으신 분들은 올라가시기 좀 힘이 들 것 같습니다.

 

 

점심시간이라 혹시라도 매장이 작아 기다려야 하는 건 아닌지 걱정을 했는데요,

다행히 매장 내 좌석은 여유가 있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창가 좌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2층 창가 좌석에서 큰 은행나무인사동 거리를 구경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여유롭게 보이네요,

 

저도 오늘 조퇴하고 어디 놀러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매장 내부는 아늑하게 잘 꾸며져 있는데요,

 

진열된 책장에는 불교 관련 서적들이 여러 권 놓여 있었습니다. 

 

 

매장 벽 한쪽에는 본죽 메뉴판이 있고요,

 

<끼리크림치주 단호박죽>이 출시가 되었나 봅니다.

오늘은 땡기지 않지만, 다음에는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자, 드디어 메뉴가 나왔습니다.

매운맛 3개 표시를 받은 <신짬뽕죽>입니다.

 

회사 동료분 중 매운 음식을 잘 드시는 분이 시키신 음식인데요,

맵기 정도가 먹을만하다고 하셨습니다.

 

 

 

이건 제가 시킨 <낙지 김치죽>입니다.

 

매운맛 1개 표시가 있는 죽인데요,

저도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편인데 사실 하나도 맵지가 않았습니다.

 

하지만, 같이 간 동료 중 한 명이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친구가 있었는데요,

이 죽을 먹더니 '너무 맵다'라고 하였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이 죽을 먹었는데요,

제 생각에는 본죽 집에서 이 죽이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마침 오늘 날씨가 약간 쌀쌀한 편이었는데요,

이런 날씨에는 더 딱인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강추입니다.

 

 

 

 

이 죽은 <쇠고기버섯죽>인데요,

매운맛을 못 먹는 동료가 시킨 음식입니다.

 

제 동료는 이 죽이 맛있다고 하였지만,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완전 별로였습니다.

 

역시 입맛은 모두 다른 것 같습니다. 

 

 

 

<낙지김치죽>에 낙지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죽을 씹을 때 오독오독 씹는 맛도 좋았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본죽의 시그니처 반찬 <장조림><오징어 초무침>인데요,

이 음식들은 항상 리필을 해서 먹습니다. 

 

오늘도 <낙지김치죽>을 한 그릇 뚝딱 다 먹었는데요,

죽을 먹으니 속은 가뿐했지만,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더라고요

 

메뉴 칼로리
신짬뽕죽  780kcal
쇠고기버섯죽 740kcal
낙지김치죽 650kcal

 

제가 먹은 <낙지김치죽>은 650kcal네요

 

그래도 '점심을 든든하게 먹었으니 오늘 저녁은 좀 덜 먹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으로 오늘도 즐거운 마음으로 사무실로 복귀합니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