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탐방

계산동 돼지갈비 맛집 <이학갈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사동 직장인 <성공 마녀>입니다.

 

오늘은 제가 자주 가는 돼지고기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곳은 계산동 주민이라면 누구나 알고 계실 텐데요, 계산동에서 고기와 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바로 계산시장 근처에 있는 <이학갈비>인데요,

이학갈비는 계산동 뿐만 아니라, 김포나 면목동 등 총 8곳 지역에 매장을 가지고 있는 규모 있는 식당입니다.

 

 

이학갈비 계산점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동 319-4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새로 1
연락처 : 032-551-0027
운영시간 : 24시간 영업(연중무휴)

 

 

자, 이제 들어가 볼까요?

 

매장에 들어가면, 바로 커피 머신이 있습니다.

 

고기를 먹으면 입이 약간 텁텁해질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커피를 마시면서 마무리하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이학갈비 선물 포장세트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소왕양념갈비 10인분 273,000원이고, 소갈비 5인분129,500원이라고 하네요.

돼지목심 왕갈비70,000원, 소왕양념갈비 5인분136,000원입니다.

 

 

매장 내부는 매우 넓은데요, 

제가 이곳을 좋아하는 이유는 이곳은 다른 곳과 달리 고기를 먹고 나와도 옷에 냄새가 배지 않는다는 점 때문입니다.

 

환기 시설을 어떻게 설치하는지는 모르겠지만, 통풍이 잘돼서 옷에 냄새가 배지 않습니다.

 

또, 매장 내부도 굉장히 깨끗해서 식탁에도 기름이 배어있거나 기름이 튄 자국이 전혀 없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매장 큰 내부 홀에 사람이 꽉 차서 골목을 지나 작은 홀로 갔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항상 사람이 많아서 저희는 매번 작은 홀로 가게 되네요.

 

나중에는 꼭 예약을 해서 창가 자리에 앉아야겠습니다.

 

작은 홀입니다.

 

저녁 식사시간이라서 그런지 작은 홀에도 손님이 꽉 찼습니다.

 

역시, 계산동 맛집인가 봅니다.

 

이곳은 각 테이블 옆에 소주잔, 맥주잔, 물컵, 앞접시 등이 놓여 있어 손님이 필요할 때 바로바로 원하는 만큼 사용할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저는 특히, 여분의 앞접시가 많이 필요한데요, 

이렇게 미리 세팅이 되어 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기본 반찬 세팅입니다.

 

반찬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정갈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역시 샐러드인데요, 샐러드가 나오면 접시를 제 앞에다가 놓고 제가 다 먹습니다.

 

 

일단, 저는 한우 꽃등심 정식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계양구에서 고급스러운 고깃집은 여러 군데 갔었는데요, 이곳 고기가 제일 맛있는 것 같습니다.

 

등심이 정말 부드럽고, 고기 잡내가 하나도 나지 않고 정말 맛있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이가 안 좋으신데, 이곳 고기는 정말 맛있게 잘 드십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샐러드입니다.

 

오늘도 제가 한 접시 다 먹었습니다.

 

이곳은 고기뿐 아니라, 냉면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냉면을 먹지 않았지만, 지난번에 후식 비빔냉면을 먹어보았더니 새콤달콤한 게 '냉면 전문점' 못지않게 맛있더라고요.

 

나중에 냉면만 먹으러 한 번 와야겠습니다.

등심을 다 먹고 이제 갈비를 시켰습니다.

 

이 집 갈비는 간이 세지 않아 맛있는데요, 1인 분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많습니다.

저희 아버지는 이가 안 좋아서 고기를 잘 못 드시는데요,

 

이곳 고기는 연해서 항상 맛있게 많이 잘 드십니다.

 

오늘은 아빠와 저랑 고기 3인분을 먹었네요.

 

15만 원 정도가 나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