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재테크

파킹통장 추천 :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킹 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는 월급날이 매월 10일인데요, 월급을 받으면 초반에는 잘 참다가 막판에 이것저것 마구 사는 습관이 있습니다.

 

항상 월급 수령 후 3주 차까지는 거의 소비를 하지 않고 잘 참고 지내지만, 막판 4주 차에는 참았던 소비 욕구가 폭발되면서 마구마구 구매를 합니다.

 

이렇게 충동 구매를 하고 나면 제가 정말 한심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 때 지름신 방지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상품!

 

즉, 소비 전 한번 더 출금방지 잠금장치를 할 수 있는 상품이 바로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입니다.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란?


마치 통장 속의 금고나 혹은 주머니가 많은 지갑 속의 자물쇠처럼 말 그대로 돈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일종의 계좌 속 금고의 역할을 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하루만 맡겨도 일반 통장보다 금리가 높으면서, 매월 이자를 주는 상품으로 마치 카카오 뱅크의 CMA 같은 상품입니다.

 

 

 

활용방법

 

우선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계좌가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갑자기 직장에서 보너스를 받았는데 예금이나 적금에 넣기에는 돈이 묶여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일반 통장에 넣어 두기에는 이자가 너무 적고 고민이 될 때, 또는 지름신으로부터 돈을 지켜줄 수 있는 방법을 찾을 때 세이프박스에 넣어놓고 보관하면 좋은데요, 

 

 

예를 들어, 내가 갑자기 여웃돈이 100만 원이 생겼다라고 했을 때 

 

카카오뱅크 계좌100만원을 입금 한 후 세이프박스에 80만원을 넣어놓고 용돈으로 쓸 20만 원만 카카오뱅크 계좌에 넣어 놓습니다. 그런데 만약, 홈쇼핑을 보고 30만원 짜리 예쁜 가방을 사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 카카오뱅크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로 결제하려고 하면, 카카오 계좌에는 20만원만 있기 때문에 잔액 부족으로 결제가 되지 않습니다.

 

즉, 충동구매에 한번 멈춤이 생기는 거죠!!

 

내 돈이지만 금고에 넣어두고 자물쇠 잠가두어 계획 없는 지출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율 및 결산 방법

 

연 이율 0.5%인데요, 이자 지급방법은 매월 네 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지급이 됩니다.

기본 한도는 500만 원이지만, 한도 증액을 통해 최고 1,000만 원까지 입금일 가능합니다.

 

장점 및 단점

 

카카오뱅크의 최대 장점은 이용이 쉽다는 점입니다. 

 

이 상품도 계좌 속 금고를 표방하고 있기는 하나, 사실, 간단한 슬라이드 터치를 통해 카카오뱅크 계좌 출금 후 필요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면, 이용이 너무 쉽기 때문에 너무 자주 출금하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해당 상품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에는 연 이율이 1.2%였으나 현재는 0.5%로 이율이 낮다는 점은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자동이체 계좌 사용 가능 여부

 

세이프박스는 계좌 속의 금고 즉, 자물쇠와 같습니다. 따라서 자동이체, 현금 출금 계좌, 카드 결제 계좌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 해지 가능 여부 

 

세이프박스는 해지 가능합니다.

 

세이프박스 접속 후 관리 → 세이프박스 삭제하기 선택 후 해지가 가능하며, 해지 시 이자 및 원금액이 연결된 카카오뱅크 계좌로 자동 입금됩니다. 해지 후 원하는 경우 수시 재가입도 가능합니다.

 

 

 

가입방법 

 

1. 카카오뱅크에 접속 후 네모 박스 부분을 터치한 후 <세이프박스>를 터치 합니다.

 

 

2. 신청하기 터치 후 설명서 및 이용 약관 확인 후 동의합니다.

 


4. 세이프박스에 연결할 카카도뱅크 계좌를 선택합니다.

 


5. 개설이 완료가 됩니다.

 

 

 

2021.09.13 - [직장인 재테크] - 파킹통장 추천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