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재테크

티스토리 블로그 한 달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오늘로 꼭 한 달이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한 계기는 바로 신사임당 님의 유튜브 채널에 '리남'님 영상을 보고 나서입니다. 

 

사실, 저도 이 영상을 보기 전까지 블로그는 '끝물'이라고만 생각을 했었는데, '리남'님께서 조용한 목소리로 차근차근 블로그로 '월 천만 원'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는 말씀을 하셔서 '정말 이게 가능할까?'라는 큰 호기심과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결국, '리남'님의 유튜브 영상을 모두 듣고 티스토리를 개설을 했는데요, 글은 30개 정도 업로드를 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아직까지 뭐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리남>님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서 '티스토리'와 관련된 영상도 다 보았고, 관련 블로그나 다른 분들의 영상도 보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티스토리에 대한 자료는 상대적으로 적은 것 같습니다.

 

저는 좀 약간 불안증과 강박증이 있는 성격이라 1,2,3,4 이런 식으로 하나하나 체계적인 자료가 있을 때 마음에 안정이 되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일목요연한 정보를 찾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어제는 동네에 있는 도서관에서 '리남'님의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라는 책을 빌려 모두 읽어 보았는데요, 아직 초보인 제 입장에서는 쉬운 내용도 있고, 어려운 내용도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블로그 책들은 블로그 작성 방법이나 블로그 개설 방법 등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 다루는 것들이 많은데, 이 책은 오히려 그런 초보적이고 기술적인 부분은 책 끝 부분에서 약간 다루었고, 그보다는 수익을 목적으로 블로그 작성을 하는 블로거가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춰 쓴 책입니다.

 

따라서 생각의 전환'마인드 셋'을 하기 위한 좋은 도서임이 분명하고 저 또한 2~3번 더 꼼꼼히 읽어볼 생각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써는 이 책을 다 읽은 후에도 아직도 티스토리에 대해 갈피를 잡지 못하겠습니다.

 

아직도 제가 어떤 주제를 메인으로 글을 작성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제 블로그 설명란에는 '부업, 재테크'라고 적어 놓았지만, 제 글은 거의 저희 집이나 회사 근처 맛집, 가볼 만한 곳에 대한 후기나 소개글이 대부분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달라 글자 크기를 어떻게 변경해야하는지도 모르겠고, 썸네일이 누락된 2개의 글은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았으나 여전히 노출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또, 저는 티스토리를 시작하자 마자 제 블로그를 '네이버 써치 어드바이저'에 등록을 하였지만, 아직까지 네이버에서 조회가 되고 있지 않습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티스토리 메뉴얼이 있는지 여기저기 찾아보았지만, 제가 찾아본 바에 의하면 카카오 고객센터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Q&A만 있지 매뉴얼 가이드는 찾지 못했습니다. 

 

"클래스 101 리남님의 강의를 들어야 하나?"

 

지금은 계속 이 고민 중에 있습니다.

 

리남님의 클래스의 경우 기초 + 심화 강의를 신청할 경우 총 결제금액은 364,800원입니다.

 

 

저는 이미 <클래스 101>을 통해 신사임당 님의 강의, 자청님 강의, 중국 구매대행 관련 강의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만, 이 중 한 개도 제대로 실천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이 분들 모두 훌륭하신 분들이고 강의 내용 또한 매우 알찼습니다.

모든 문제는 이렇게 좋은 강의를 듣고도 제가 제대로 수행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과연 리남님의 강의를 수강하면 진짜 제가 제대로 잘할 수 있을까요?

아니 블로그 수익이 나는 것과 별개로 이번에는 정말 제가 꾸준히 실천이나 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도 또 돈만 버리게 되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SHOPEE 모바일 버전

 

예전에 저는 <쇼피>라는 쇼핑몰을 약 6개월 정도 운영한 적이 있었습니다. 

 

제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매출액이 30~40만원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결국 몸도 아프고 병원에 입원하기도 해서 현재는 쇼피 운영을 접은 상태입니다.  

 

당시 다른 셀러들이 물건 가격을 하도 낮게 책정해서 물건 소싱하기도 너무 힘들었고, 또 소비자들이 채팅으로 제품에 이것저것 물어보는 것도 스트레스였습니다.

 

가장 큰 스트레스는 배송 등 제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에 대해 소비자 불만이 발생되는 부분이었는데요, 특히 <쇼피>라는 플랫폼은 국내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쇼핑몰이다 보니 배송 지연에 대한 문제는 정말 큰 스트레스였습니다. 

 

그에 비해 블로그는 온전히 제가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방문객 수와 수익이 달라진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그래서 블로그를 정말 정말로 잘해 보고 싶은데 도대체 아직도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니 정말 큰일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면서 곰곰히 생각해 보니 결국 '리남'님의 강의를 들어야겠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물론, '리남'님의 클래스에 대한 리뷰를 보니, 강의 구성이 유튜브와 크게 다르지 않고, 강의 내용도 몇 번만 인터넷 검색만 해보면 쉽게 조회 가능한 내용이라는 후기도 있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기초 과정을 체계적으로 학습하기 위해서는 '리남'님의 강의를 듣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같은 세상에 어떤 정보든지 인터넷을 몇 번 검색해 보면 다 조회가 되는 세상입니다만, 그 답을 찾기까지는 기회 비용이 발생할 것이고 또 잘못된 정보를 찾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 모든 점을 감안하고 초보 딱지를 벗기까지 시간을 절약하고자 리남님 강의를 신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리남님의 강의를 다 듣고 나면 그때 후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내용과 얼마나 다른지, 초보 입장에서 가성비가 있는 강의인지 꼼꼼히 따져보겠습니다. 

 

자! 이 글을 읽으시는 티스토리 블로거 동지 여러분!

 

모두 모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2021.09.02 - [직장인 재테크] - class101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리남님 강의를 오늘 결제했습니다.

 

class101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리남님 강의를 오늘 결제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사동 직장인 <성공 마녀>입니다. 오늘 드디어 제가 class101 리남님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강의를 결제하였습니다. 리남님 class의 경우 수익형 블로그 기초 과정과 블로그 심화과

im-geni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