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재테크

class101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리남님 강의를 오늘 결제했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사동 직장인 <성공 마녀>입니다. 

 

오늘 드디어 제가 class101 리남님의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강의를 결제하였습니다.

 

리남님 class의 경우 수익형 블로그 기초 과정블로그 심화과정 2개의 class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저는 2개의 클래스를 모두 들을 수 있는 '꿀 조합' 과정을 신청을 했습니다.

 

 

30,000원 쿠폰 할인을 받아 총 금액 394,800원에 결제를 했는데요, 신한카드로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신청을 했습니다.

 

사실, 저는 강의를 결제할까 말까 엄청 망설였습니다.

 

왜냐하면 '리남'님 같은 경우에는 이미 '유튜브 채널'도 운영을 하고 있고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도 출간을 했는데요 저는 당연히 유튜브 영상도 다 보았고, 이미 책도 2번이나 읽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이미 책과 영상과 나온 내용과 똑같은 내용이 강의에 나오는 건 아닐까 하고 약간 우려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리남님 class를 결제를 했다가 환불을 2번이나 했습니다.

 

정말 엄청엄청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수익형 블로그 기초 과정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평이 좋았지만 간혹 ''유튜브 영상' 내용과 비슷한 정도의 내용이다'라는 후기도 보았는데요, 그래서 '심화 과정'만 결제할까 아니면 전체 과정을 다 할까 정말 밤새 고민을 했습니다.

 

다른 분들에게는 어떨지 모르지만 저에게는 약 40만원이라는 돈이 절대 절대로 작은 돈이 아니거든요.

 

40만 원은 제 용도의 약 3개월치입니다. ㅋㅋㅋ

 

제가 왜 고민을 많이 했는지 아시겠죠??

 

 

 

하지만, 밤새 고민한 끝에 결국 저는 기본과 심화 과정이 조합된 전체 과정을 듣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제 성격상 체계적인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기본 과정을 안 듣는다면 혹시 그 'class에서 제가 놓친 것이 있는 건 아닌지' 불안해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럴 바에 유튜브책과 똑같은 내용일지라도 그냥 강의를 수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리남님의 책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라는 책도 저는 너무 좋았고, 혹시라도 유튜브 영상 내용과 겹치더라도 아무래도 class101 강의는 뭔가 더 체계적일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국 오늘 새벽 6시에 결제를 한 후 회사 출근을 하면서 강의를 몇 개 듣고 왔는데요, 앞으로 빠른 시간 안에 강의를 다 들은 후 꼭 리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에게는 부담되는 금액의 강의이지만, 결제한 이유는 진짜로 절!박!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강의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그 강의를 제대로 실천하고 고민하고 연구하는 것은 결국 각자의 몫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도 리남님의 강의를 듣고 기본기를 닦은 다음 정말 많은 공부를 통해 제대로 된 수익을 쌓고 싶습니다.

그래서 언젠가 저도 다른 분들처럼 블로그를 통해 수익인증을 할 날이 오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일단 1단계 목표는 월 10만원 달성하기입니다.

 

딱 제 한 달 용돈 정도만 더 벌어보자는 것이 목표인데요, 달성하게 되면 일단 10만 원 수익 인증부터 하겠습니다. 

 

꼭 기다려 주세요!!

 


 

class101에 '블로그'로 검색을 하면 여러가지 강의가 나오는데요, 

여러 강의를 찾아보니 아로스님의 강의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아로스 님의 강의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에 대한 강의입니다.

 

제목에 나와 있는 것처럼 '2021년 뉴 로직 반영'을 한 강의라고 하고요, 커리큘럼을 보니 초보자들이 바로 따라 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강의인 것 같습니다.

 

강의 후기들도 화려했고, 이 분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니 '시그니처' 강의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한 기수당 3명만 모집을 하고 60일 밀착 케어를 진행하며 강의 금액이 145만 원 하는 강의도 별도로 운영을 하고 계시더라고요.

 

커리큘럼을 보니 제가 느끼기에 이 분의 강의는 약간 스킬 위주의 강의인 것 같았는데요(제가 아직 아무것도 몰라서 이렇게 느끼는 건지도 모릅니다.) 저는 일단 기본을 중시하는 리남님의 강의를 들은 후 블로그로 수익이 난다면 이 분 강의도 들어볼 예정입니다.

 

이 분의 강의도 듣게 된다면 꼭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꼭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모든 분들 오늘도 모두 모두 파이팅입니다.

 

 

반응형